서해의 아름다운 고을 서면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서면체험
      Seomyeon Experience

     갯벌.조개잡이 체험


오염물질을 정화시키는 기능을 하는 서면 갯벌에서 바지락과 맛조개를 잡으면서 자연의 신비와 바다의 기능, 갯벌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 서면연안 갯벌은 모래펄로 갯벌체험하기 좋은 곳이다.


     버섯재배 체험

서면 장동마을에서 재배하고 있는 느타리버섯은 그 품질이 우수하여 인기가 좋고 맛과 향이 좋다. 이러한 느타리버섯재배의 방법과 성장과정을 현장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다.


     오이재배 체험

서면 합전마을을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는 오이는 수분이 많아 영양분이 풍부하다. 오래전 부터 재배해 온 오이 재배과정과 수확과정을 배울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갖을 수 있다.


     자하잡이 체험

자하는 청정한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한 여름에 서천연안에서만 잡히는 귀한 작은 새우로, 옛부터 서면연안 인근 주민들이 자하잡이 쪽대를 낮은 바다물 속을 밀고 다니며 잡고 있다. 이러한 재래식 자하잡이 체험을 할 수 있다


     손김만들기 체험

겨울철에 서면의 해안지역에선 김양식을 많이 한다. 늦은 가을부터 김발을 바다에 매고 한 겨울에 채취한 생김으로 집에서 김틀에 적당이 넣어 해빛 좋은 곳에 널어 말려 만드는 손김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


     농촌생활 체험

정통적인 농촌마을이 많은 서면은 논농사와 밭농사를 많이 짓고 있다. 농촌의 자연스러운 생활을 경험할 수 있고 자연의 정취도 느낄 수 있고 소박한 농촌어른들의 인심도 배울 수 있는 농촌생활체험을 할 수 있다.


서면체험--교통편

열       차

- 장항선 용산역∼춘장대역 약3시간 소요
   (여름 : 용산역에서 오전7시, 춘장대역에서 오후6시 왕복1회운행)
- 장항선 서울∼서천 약4시간 소요
- 경부선 용산역∼대전역∼서천(버스) 약4시간소요

시외버스

- 서울∼서천 (약4시간30분소요)
- 대전∼서천 (1시간40분소요)

자  가  용

- 서해안고속도로이용 : 서울 → 춘장대IC → 비인방향 → 비인입구 → 춘장대
- 경부고속도로이용 : 서울 → 대전(회덕J·C,호남고속도로)→ 논산(지방도68호)
   → 강경(국도29호)→ 서천(국도21호)→ 서면(지방도607호)

군내버스

- 서천에서 서면 동백정행.춘장대행 버스이용(40분소요)
   개장시 06:20∼22:40 46회 운행
   평상시 08:20∼20:20 13회 운행